배우 우효광이 둘째 계획을 반대했다.

24일 방송된 SBS TV 예능물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에서는 추자현·우효광 부부의 아들 바다가 동생을 갖고 싶다고 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바다의 바람에도 우효광은 단호하게 "안 돼. 마누라 힘들어"라고 말했다. 지난 2018년 추자현이 바다를 출산할 당시 생사를 오갔기 때문이다. 출산 후 열흘째 의식불명이라는 보도가 나오기도 했다.

우효광은 "그런 상황은 처음 겪어봤다. 드라마나 영화에서 보던 건데 그런 일이 닥쳤다"며 "출산 후 얼마 지나지 않아 30분 뒤에 갑자기 아내가 소리를 질렀다. 달려가서 보니 피를 엄청나게 쏟고 있었다"고 회상했다. 추자현은 "횡단보도 하나인데 나를 안고 응급실까지 가는 짧은 거리가 그렇게 길게 느껴졌다고 한다"고 위급했던 상황을 설명했다.

우효광은 "폐의 90%가 피가 차고 열이 40도나 됐다. 호흡을 못해 호흡기를 달고 겨우 생명을 유지했다"며 "죽음의 문턱에서 꺼냈다고 본다. 다시는 그런 일 겪게 하고 싶지 않다"고 말하면서 눈물을 훔쳤다. 이를 보던 추자현은 "울지 마. 나 여기 있잖아"라고 달랬다.

추자현은 딸 욕심이 있다고. 우효광은 "아직도 그 생각하면 쉽지 않다. 둘째는 필요 없다"며 "지금이 행복하다"고 했다.

저작권자 © 대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