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3월29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2월25일 11시57분 ]
  안성소방서(서장 고문수)는 최근 들어 차량화재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이를 대비하기 위해 운전자에게 차량용 소화기를 비치할 것을 당부했다. 
자동차는 휘발유 또는 경유와 같은 연료를 포함한 화학물질과 시트나 타이어 등의 가연물이 많아 화재가 발생하기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으나, 현행 법령에는 승합·화물·특수자동차, 7인승 이상의 승용자동차에 소화기를 비치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에 가장 대중적인 5인승 승용차는 법의 사각지대에 있어 현재 법안개정 검토 중에 있다.
차량화재는 국가화재정보시스템의 자료에 따르면 경기도내 2019년 한해에 차량화재 건수는 1,050건으로 총 화재 9,421건의 9%를 차지한다. 이중에는 단순 교통사고에 이어 차량에 불이 붙으면서 인적·물적피해가 커지고, 주변에 위협적인 상황까지 일으키는 경우도 있다. 이때 차량용 소화기가 있었다면 피해를 줄일 수 있었을 것이다.
차량용 소화기를 구입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차량화재에 알맞은 소화력을 갖춘 소화기인지 확인하는 것으로 간단하게는 표면에‘자동차 겸용’표시가 있다. 차량용 소화기는 대형마트나 인터넷에서 쉽게 구입 가능하다.
고문수 서장은 “차량화재는 운전자에게 있어 더이상 남의 일이 아니다”며 “초기진화가 늦어지면 자신뿐 아니라 주변에까지 확대돼 피해가 커질 수 있어 차량용 소화기를 비치하고, 사용법도 숙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최근수 기자
올려 0 내려 0
최근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현암지구 하천둔치 시민공원 조성’ (2020-02-25 11:58:14)
양주시, 공익형 직불제 시행 준비 철저 (2020-02-25 11:57:12)
의왕시, ‘재난기본소득’ 1인...
안양시, 자전거보험 가입...
수원도시공사, 휴관시설 정비활...
하남시, ‘우리마을메이커협동...
평택시 신장동, 도시재생활성화...
수원시 공직자, 점심시간 ‘사...
광주시 보훈단체, 2020년 지방...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