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2월14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플러스 > 사람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11월05일 16시28분 ]
 하남시는 천현사거리 등 주요 교차로 4개 소에 긴급차량 우선신호 시스템 설치를 완료하고 5일부터 정식 운영에 들어갔다.
‘긴급차량 우선신호 시스템’은 구급차, 소방차와 같은 긴급차량이 신호교차로에 접근 시, 신호대기 없이 사고 현장에 신속하게 도착할 수 있도록 신호를 제어해 주는 신호체계다.
긴급차량이 교차로에 접근하면 기존의 신호를 중단하고 긴급차량 진행방향의 신호를 자동으로 부여하게 되며, 다른 차량 및 보행자와의 상충 없이 긴급차량이 교차로를 안전하고 신속하게 통과할 수 있다.
당초 천현사거리, 덕풍파출소 앞 교차로, 덕풍3동행정복지센터 앞 교차로, 진등교차로, 신장초교사거리 등 5개소에 해당 시스템을 설치할 예정이었으나, 신장초교사거리는 지하철 공사 중으로 공사가 마무리 되는 대로 설치할 예정이다.
석승호 교통정책과장은 “긴급차량의 신속한 재난현장 출동은 하남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매우 중요하다는 공감대가 형성돼 관계기관(하남소방서, 하남경찰서)의 적극적인 협조로 긴급차량 우선 신호 시스템을 설치하게 됐다”며 “사건·사고 발생 시 골든타임을 확보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청주 기자
올려 0 내려 0
이청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의정부 호원1동 사랑 애(愛) 연탄 나눔 (2019-11-07 16:52:57)
“77번째 아이의 탄생을 축하합니다” (2019-11-05 16:27:16)
수원시 올림픽공원 새로운 이름...
화성시, 봉담읍 세곡리 불법적...
오산시, 찾아가는 청소년 근로 ...
수원시, ‘자전거 이용 활성화 ...
성남시, 갈보리교회와 부설주차...
광주시, ‘불우이웃돕기 도자 ...
여주시,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
현재접속자